본문 바로가기
  • 내 마음 안전기지
마음건강

모르면 놓치는 좋은 여자의 특징 (허세에 관심 없음, 사생활이 투명하다, 생각이 짧다.)

by 보라색테라스 2023. 3. 17.
반응형

여러분이 생각하는 좋은 여자의 기준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허세에 관심 없고 사생활이 투명하고 생각이 짧은 사람이 왜 놓치면 안 되는 사람인지 설명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다음엔 놓치지 말아야 할 여자가 누구인지 알게 될 거라 확신합니다.

 

1. 허세에 관심 없음

허세에 관심이 있다는 말은 겉으로 보이는 걸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보통 이런 사람들은 겉모습 속에 숨겨져 있는 이면의 장점을 보지 못합니다. 내면의 성숙함과 장단점을 파악하지 못하고 겉모습에 매력을 느끼고 호감을 가집니다. 물론 외면을 아름답게 꾸미는 건 중요합니다. 그러나 과하게 옷과 외모에만 집착하는 사람들은 깊은 인간관계를 가지지 못합니다. 사람의 겉모습은 언제든지 변하고 절대적인 가치를 매길 수 없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중요한 건 내면의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내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감정과 생각을 수용할 줄 아는 넓은 마음과 여유를 가진 사람과 함께할 때 행복함과 편안함을 느낍니다.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속이 좁고 자신마저 수용할 줄 모르는 좁은 마음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억울한 일이 생깁니다. 우리가 외모가 이상형인 사람에게 다가갔다가 차이면 그 사람의 취향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상대가 다른 사람을 수용할 마음의 여유가 부족해서 나를 밀어냈다면 그건 내 잘못이 아닙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내가 매력이 없는 하찮은 사람이라서 그런 거라고 생각합니다. 허세에 관심 없는 사람은 마음에 여유공간이 충분합니다. 내 마음에 집중하고 남보단 나에게 집중하는 능력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허세에 집착하지 않는 사람을 만나세요. 몇 분만이라도 대화하다 보면 비싼 거나 아름다운 것에 집착하는 사람인지 아닌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판단할 때 보이는 부분만 보고 판단하면 그 사람은 내 인생에서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사생활이 투명하다.

우리가 만나는 이성의 모든 사생활을 완벽하게 알 수는 없습니다. 맘먹고 거짓말 치면 절대 알 수 없죠. 사생활을 가리려고 하고 숨기려고 하는 사람을 멀리하세요. 평범하게 사는 사람들은 내 사생활을 숨길 이유가 없습니다. 특별할 게 없는 사람은 대충 이야기를 들어보면 사생활이 예측이 됩니다. 출근은 하는지 운동을 하러 갔는지 친구를 만나러 갔는지 투명하게 공개하는 사람은 이성으로 만날 때 마음이 불안하지 않습니다. 사생활을 숨기고 뭘 하는지 모르겠는 사람은 만나지 마세요. 뭘 하는지 물어보지 않아도 스스로 알려주는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뭘 하는지 숨기는 이유는 떳떳한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밤에 일을 하던가 다른 사람을 이중으로 만나는 중일 수 있습니다. 내가 하는 일을 알리기 부끄러워서 안 알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돈을 못 벌거나 사회적으로 편견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관계가 가까워지고 사이가 편해지면 언제든 알게 됩니다. 주변에 한번 생각해 보세요. 평범하게 직장에 취업하거나 취업준비를 하거나 혼자 창업해서 돈을 벌거나 뭘 하는지 예상이 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한 가지 일을 오래 못하고, 여행을 자주 다니고 취업은 안 하고 취미활동을 주로 하는 불규칙적인 여자가 있습니다. 물론 어떻게 살건 투명하게 알려주면 상관없지만 그런 사람들은 연락이 잘 안 되거나 잠수를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투명한 사람을 만나 편안하게 관계를 지속하세요.

 

3. 생각이 짧다.

생각이 짧다고 하면 깊게 고민하지 않고 충동적으로 행동한다는 부정적인 의미가 있지만 여기서 말하는 건 의미가 다릅니다. 주변에 관계에서 오는 이득과 손해를 계산하고 자신에게 유리하기 위해 잔머리를 굴리는데 탁월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멀리 하세요.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함께 있을 때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매 순간 잘 보이기 위해 몸과 마음에 힘이 들어갑니다. 자신이 이 관계에서 얻을 게 없다고 판단되면 가차 없이 만남을 끊어버립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잘 보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자신에게 무언가를 바치지 않으면 나는 너를 떠날 거야 라는 마음가짐으로 관계를 지속하기 때문에 상대는 호구가 됩니다. 나를 호구 만나는 사람을 피하세요. 생각이 짧은 사람들은 관계에서 오는 득과 실보단 내가 좋은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있을 때 재밌고 편한 관계를 추구하며 한번 맺은 인간관계를 오래 지속하고 깊은 관계를 유지합니다. 안정적인 인간관계를 경험할 때 내 마음이 편해지고 인간관계에 자신감이 생기며 성장하는 내 모습을 언젠가 발견하게 될 겁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 성장하는 관계가 우리가 궁극적으로 사람을 만나는 이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