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도 도매매 위탁 판매는 할만하다
제가 직접 경험하고 느낀 도매매가 아직까지 충분히 수익을 내기 좋은 이유를 포스팅합니다.
도매매로 위탁판매는 절대 하지 말라는 유튜버들의 많습니다. 그러나 초보자인 저도 도매매로 괜찮은 순수익을 만들었습니다. 아무리 비싸고 유명한 사람의 강의일지라도 모두에게 정답은 아닙니다.
스스로 경험해 보고 나에게 잘 맞는지 판단하는 게 강의보다 중요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1. 인증된 공급사가 많다.
도매매 사이트에는 자체적으로 신뢰도 있고 판매를 많이 한 공급사에게 등급을 매깁니다.
1등급의 등급이 높은 공급사가 많습니다. 신뢰 있는 공급사를 구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위탁판매는 공급사가 제일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상품판매의 권한은 공급사가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2. 투명한 공급사정보
어떤 도매사이트에 가보면 공급사의 정보를 가리는 곳이 있습니다. 그런 곳에서는 신뢰 있는 판매를 하기 어렵습니다. 최소한 공급사의 이름과 전화번호는 알아야 하는데 그마저도 안 알려줍니다.
도매매에는 공급사들이 투명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매매 자체적인 규칙인지는 모르겠으나
위탁판매자들에게 신뢰 있는 공급사를 제공하기 위한 도매매의 노력이 보입니다.
3. 공급사가 다양하다
등급이 높은 공급사가 다양합니다. 가장 유명하고 규모가 큰 도매사이트라 많은 공급사들이 도매매를 찾습니다. 공급사가 많아야 상품소싱의 폭이 넓어집니다. 온라인 위탁판매는 가능한 많은 상품을 위탁판매 해야 합니다. 낚싯대를 여러 개 놓아야 물고기가 잘 잡힌다는 말처럼 많은 공급사가 절대적으로 위탁판매자에게 필요합니다.
4. 최저판매가를 정해놓은 공급사가 있다
도매매는 네이버 최저가보다 비싼 상품이 있습니다. 그래서 도매매를 하면 안 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저판매가를 정해놓고 규칙을 어기는 판매자를 감시하는 공급사도 있습니다. 도매매의 모든 상품이 네이버보다 비싼 건 아닙니다. 사실 도매매뿐만 아니라 많은 도매사이트에 네이버보다 비싼 상품이 많습니다.
최저판매가는 공급사가 위탁판매자의 마진을 보호하는 고마운 제도입니다. 최저판매가가 있는 상품은 공정한 가격경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때문입니다.
5. 가장 트렌디한 도매사이트
오래됐지만 여전히 가장 트렌디한 도매사이트는 도매매입니다.
도매사이트의 경력에서 나오는 노하우가 느껴지는 사이트입니다. 최신상품이 많습니다.
규모가 커서 많은 사람들의 유행을 파악하기 좋습니다.
여전히 경쟁력 있는 b2b도매사이트인 도매매를 남들의 말 때문에 시작하지 않은 위탁판매자가 없기를 바랍니다. 물론 저의 말이 정답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으니까요
남들의 말보다 좋은 건 직접 경험해 보고 판단해 보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