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사업/블로그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가볍게 쓰고 싶은 글을 쓰자

보라색테라스 2023. 4. 28. 20:12
반응형

한 가지 주제에 집착하면 글을 편하게 쓰지 못합니다. 그러면 포스팅하는 습관이 안 길러지고 결과적으로 블로그에 흥미를 잃어버립니다. 시작은 가볍게 쓰고 싶은 글을 재밌게 작성해야 합니다.
하다 보면 사람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찾고 글쓰기 실력이 올라갑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려고 마음먹은 초보자들이 주제를 선정하느라 시간을 낭비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이제는 맘 편하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 포스팅하는 습관을 기르기 이 헤
쓰고 싶은 글을 써야 하는 이유를 포스팅합니다.

 

1. 주제에 집착하면 흥미를 잃는다.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면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고민이 생깁니다.

유튜브에 흔히 볼 수 있는 강의영상을 보면 돈 버는 주제, 고단가 키워드등을 언급합니다.

그러나 초보자가 처음부터 관심도 없는 키워드의 주제로 글을 쓰기 어렵습니다.

일단 평소 관심 있는 주제나 쓰고 싶은 글을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어떤 글이든 상관없습니다.

나의 메모장이라 생각하고 편하게 글을 써보세요.

 

2. 쓰다 보면 주제는 바뀔 수 있다.

생각나는 주제를 자유롭게 작성하다 보면 하고 싶은 주제가 생각납니다. 그때 가서 주제를 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어차피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글을 100개 넘게 쓰기 전까지는 유의미한 수익이나 유입이 없습니다.

슬픈 말이긴 하지만 오히려 지루한 초반의 시간을 자유롭게 글 쓰는 연습을 하면서 지내면 좋습니다.

 

주제는 글을 쓰다 보면 언제든 바뀌거나 추가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제로 글을 작성해야 사람들이 구독을 하고 관련 있는 광고가 나와서 광고수익이 늘어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그러나 블로그를 구독하고 주기적으로 글을 읽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쇼핑몰 위탁판매도 마찬가지입니다. 전문몰을 하기보다 잡화몰을 추천합니다. 사람들은 내 스토어를 알고 오는 게 아니라 노출된 상품을 보고 유입되기 때문입니다. 

 

3. 내가 쓰고 싶은 글이 가치 있는 글이다.

자유롭게 쓰는 글이 가치 있는 이유는 나만의 경험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경험과 생각이 담긴 글이 가치 있는 이유

남들이 옮겨 적은 정보성 글보다 나의 경험과 주관이 담긴 글이 가치 있습니다. 다른 데서 베껴오는 정보성 글은 가치가 없습니다. 챗gpt로 정보성글은 금방 작성합니다. 일기는 일기장에 쓰라는

whereeverer.com

나의 경험이 담긴 글은 심지어 구글도 좋아합니다. 지루한 정보글이나 상업적인 글은 점점 가치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블로그는 쓸 글이 없고 할 말이 없어서 안 한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 사람의 인생을 살펴보면 
가치 있는 이야기가 너무 많습니다. 모르고 있는 것뿐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초보자나 입문자분들이 주제선정에 스트레스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주제보다 중요한 건 매일 글 쓰는 습관과 블로그에 대한 흥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