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기능 티스토리 크리에이터, 선정조건
새롭게 도입된 티스토리 크리에이터입니다. 마치 네이버 블로그의 인플루언서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4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지원하기 기능은 없는 걸로 보아 티스토리에서 직접 선정하는 걸로 보입니다. 저도 열심히 마음 건강관리 글을 써서 건강분야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습니다.
전문성
분명한 주제로 전달력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도 비슷합니다. 전문성을 가지려면 한 가지 주제로 글을 써야 합니다. 가능한 카테고리를 1~2개로 줄여서 그 카테고리로 꾸준히 글을 쓰면 됩니다.
저는 잡블로그를 하다가 최근에 마음 건강관리에 도움되는도움 되는 글을 쓰고 있습니다. 자존감, 외로움, 공허감, 인간관계, 불안감, 성격장애등 사람의 마음에 복잡한 감정과 증상들에 도움 되는 글을 쓰고 있습니다. 주제도 잡았겠다 마침 좋은 소식이 나오네요. 저는 구글 상위노출이 목적이었지만 티스토리 크리에이터도 좋아 보입니다. 뭐든 전문성이 인정될 수 있는 건 좋으니까요.
영향력
구독자수가 100명만 넘어서 될게 아니라 계속해서 증가해야 하는걸로 보입니다. 구독자는 저는 주로 포럼에서 맞구독을 하며 늘리려고 합니다. 사람들이 글에 유입돼서 구독은 거의 안 합니다. 아니 제로에 가깝습니다.
구독자는 제가 직접 찾아 나서야겠습니다.
활동성
최근 3개월 동안 12개 이상의 글을 발행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하루에 2~3개 포스팅을 매일 하고있습니다. 활동성은 압도적으로 높지 않나요? 저 좀 뽑아주세요🤣
공신력
대표 창작분야에서 공적인 신뢰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검색노출이 잘 되면 공적인 신뢰를 받는 걸까요? 꾸준한 사람들의 유입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꾸준한 높은 수의 유입이 공적인 신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구글 상위노출로 인한 꾸준한 유입이 공적인 신뢰를 높여줄 수 있지 않을까요.
전문 블로그를 밀어주는 추세
이제 네이버, 티스토리등이 전문적인 블로그를 밀어주는 흐름입니다. 상업적인 글, 협찬글, 어설픈 정보글이 난무하는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전문가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걸로 보입니다.
전문가 블로그를 이런상황에서 안 하면 안 되죠. 선정은 누가 하는지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겠습니다. 네이버는 내가 직접 지원하는데 티스토리는 지원버튼이 없어서요.
마음 관리는 주제가 건강인지, 자기계발인지 일상인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정신건강의학과가 있으니 건강이 맞겠죠? 앞으로도 나의 마음과 가까워지는 따뜻한 위로가 되는 글을 열심히 올려보겠습니다.